우리나라 사망원인중 단일질환으로 가장많은 것이 뇌혈관 질환( 뇌졸중- 최근들어..바뀐 용어가 기억이 안난다.ㅠㅠ-) 이다. 그 다음이 심혈관 질환...물론 가장 최근 통계에 의하면 암이 사망원인중 1등으로 올라섰다고 하지만.그것은 모든암을 다 합친 경우에 그렇다는 이야기다. 즉 단일 질환으로서는 아직까지는 뇌혈관 질환이 단연 1위이다. 현대인들의 질병 패턴은 예전과는 많이 다르다. 예전엔..우리나라에서 전염병과 다른 급성 질환으로 죽는 사람들( 예를 들자면 장티푸스같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의학의 눈부신 발달은 이러한 감염성 질환들의 완전 정복을 가능케 해 주었다. 의사들은 암이라든지, 당뇨 따위의 만성질환 같이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어려운 질병보다는 급성 질환의 치료에 주력하였고..거의 완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