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4 3

캐나다 학부모 상담에서 써먹을 만한 문장

캐나다 학교에서도 학부모 상담이 있는데 올해는 Covid-19로 화상으로 진행했다. 캐나다의 학부모 상담은 한국과는 다르게 학생, 학부모, 선생님 이렇게 삼자대면(Threeway conference)이다^^ 상담 전에 학생과 학부모가 상의해서 정한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조사해 갔었다. 바쁘다고 안해도 되지만 그래도 성의를 보여야겠다 싶어 한다고 했지만 영어에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학부모 상담에서 써 먹을 수 있는 문장들을 모아봤다. Is __________________ making friends at school? Does ________________ take part in classroom activies? Is ____________________ happy in sc..

Rememberance Day

캐나다의 현충일인 Rememberance day가 어제였습니다. 11/11일 11시에 묵념을 했고 기념식을 했습니다. 캐나다뿐만 아니라 영연방에서는 다같이 하는 것 같습니다. 리멤버런스 데이 상징인 red puppy를 가슴에 패용하고 다니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쿠데타나 민간인학살같은 불명예스런 군 역사가 없어서겠죠 평화유지를 위한 명예로운 일이라고 생각들하더라구요. 미국은 Memorial Day 라고 하죠.

사는이야기 2021.11.14

The Sound of Silence

Hello! Darkness, my old friend I've come to talk with you again 이곡은 케네디 암살에 대한 미국인들의 침묵하고 있지만 내면에는 분노를 느끼고 있는 정서를 나타낸 것으로 해석된다. 베트남전에 대한 반전곡으로 쓰였고 영화 '졸업' OST로도 쓰였다. 사이먼 & 가펑클 버전이 최고지만 Carmen Mcrae 버전도 좋다. 특히 불금에 혼술의 반주로 말이다. '졸업'만큼이나 비밀스런 사연이 많고 어둠 형제와 할말이 많은 나는 더더욱 그러하다. https://youtu.be/5lOw6Pzpu24

사는이야기 202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