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4

Saison

[Saison] 한국 어느 Craft 맥주집에서 '세종'맥주라는 메뉴를 보고 세종대왕을 좋아하는가 했다. 이번주 우리 과 맥주 판매하는 리스트에 Big Apricot Fruit Saison | (5.3% ABV, 25 IBU) 있는 걸 보다가 아 그때 그 세종이 이 세종이구나 싶었다. Saison은 세송과 세종의 중간 발음 정도 되는듯... 불어이고 영어로 하면 season이라는 말이다. 벨기에에서 처음 만든 것으로 여겨지고 Saison이 딱히 이런거다라고 말하기엔 Variation이 무척 많다. 하지만 쓴맛이 적고 신맛이 있으며 과일맛이 나는 것이 주류인듯. 좀 상쾌하다고 할까? (라거의 시원함 말고 말이다) 가벼운 느낌을 준다. 북미에서 인기있는 맥주스타일이다. 벨기에에서 유래했다고는 하지만 미국 크..

사는이야기 2022.10.24

들기름두부구이

[ 들기름두부구이 ] [ 재료 ] *들기름두부구이 국산콩손두부 1모(900g) 들기름 10큰술(70g) *양념장 진간장 4큰술(40g) 대파 약 1/3대(30g) 청양고추 2개(20g) 간 마늘 1/4큰술(5g) 황설탕 1/4큰술(3g) 깨소금 1/2큰술(3g) 굵은고추가루 1/4큰술(2g) 참기름 약2큰술(12g) [ 만드는 법 ] *들기름두부구이 1. 손두부는 두께 1.5cm로 두툼하게 편 썬다. * 손두부가 없다면 팩두부를 사용해도 된다. * 양념장 없이 먹을 경우, 두부에 꽃소금 또는 맛소금을 뿌려 밑간한다. 2. 두부를 굽기 전,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두부의 물기를 제거한다. 3. 팬을 강 불에 예열한 후, 들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올린다. * 들기름은 발연점이 낮아 팬 크기에 비해 양이 적을 경우..

요리 2022.10.15

Long Beach - Tofino

한국에 명사십리가 있다지만 이곳 롱비치가 더 천연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우리 같으면 해변에 가게들이 늘어서 있을텐데 정말 단 한개도 없다. 심지어 파라솔이니 벤치니 이런 것도 없다. 그저 파도와 밀려온 통나무들뿐 초보자들도 타기 쉬운 높이의 파도가 밀려오는 곳이라 서핑하러 온다. 강아지들도 같이 뛰어놀고…. 주차는 국립공원 연간권이 적용된다(록키에서 구입했다면 그게 적용된다는 뜻) 백문이 불여일견 사진으로 보시겠다.

wild pacific trail - ucluelet

밴쿠버 섬에서 토피노로 오면 우크루에렛(?)에 와일드 퍼시픽 트레일이 있다. 어느 코스를 어떻게 돌면 되는지 지도를 보고 계획을 따면 될텐데 나는 오른쪽 아래 루프로 된 코스를 걸었다. 그래야 출발한 곳으로 되돌아오니까^^ 해무가 잔뜩 끼어서 신비로운 분위기였다. 코스도 단조롭지 않고 재미있게 오르락내리락 하는 코스고 풍경도 바닷가를 끼고 도는 거라 볼거리가 많았다. 중간에 Beach로 내려가는 길도 있다. 약 2.8km 루프 코스라 부담도 없다.